IPL

복합적인 파장의 강한 빛이 피부에 나눠서 도달하도록 함으로써 여러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일반 레이저는 단일 파장의 빛이 나오기 때문에 어떤 한가지 특정 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이지만, IPL은 여러 파장의 빛이 나와서 이 모든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와의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01대상
- 즉각적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 복잡한 피부노화 증세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으며, 콜라겐 활성화를 통한 피부탄력 증대 등의 부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국내외적으로 임상효과가 확인된 안전한 시술법이다. 시술시간만큼이나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
02IPL 시술대상
- 주근깨, 잡티, 기미 등의 색소상 질환 - 안면홍조 및 모세혈관 확장증 -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칙칙하고 거친 피부 - 여드름의 붉은 자국의 완화
03IPL 치료과정 및 주의사항
- 치료를 하기 전 얼굴 전체에 국소 마취연고를 바른 후 약 30분에서 40분 정도 지난 후에 치료를 하게 된다.
- 3주에서 4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치료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 피부과 약 중에서 홍조(주사) 때문에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치료하기 3일 전에는 복용을 중지해야 하며, 여드름 치료제나 미백제 혹은 주름 제거 목적으로 사용하는 레틴 A 연고나 레티놀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은 치료 하루 전에는 바르지 않도록 한다.
- 치료 전에 과다하게 선탠을 하지 않도록 한다. 만약 선탠을 한 경우에는 미백제를 사용하여 멜라닌 색소를 어느정도 줄인 후에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치료 후 약간의 붉은 기가 나타나서 서너 시간 지속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때로 2~3일 정도 지속되기도 하며, 약간 붓는 증세가 하루 정도 나타날 수 있다.
- 치료 전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많이 발라서 피부가 얇아진 경우나 색소가 너무 진한 경우에는 부분적으로 물집이 잡히거나 딱지가 생길 수 있다. 물집이 생긴 경우에는 병원으로 연락을 주거나 찾아야 한다.
- 주근깨나 기미 등 색소가 있던 부위는 치료 후에 일시적으로(약 1주정도) 색깔이 더 진해진다. 하지만 1주일 정도 지나면서 점점 원래 색깔보다 더 옅어지게 된다.
- 치료한 후에는 세수나 가벼운 샤워, 그리고 가벼운 화장을 해도 된다. 하지만 뜨거운 욕탕에 들어가거나 심하게 운동을 해서 땀을 내는 것, 또는 마사지를 하는 것은 약 5일 정도 피해야 한다.
- 햇볕에 노출되는 것은 좋지 않다. 치료 전이나 후에 자외선 A까지 차단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계속해서 사용해야 한다.
- 치료 후에는 시술 전에 발랐던 미백 연고를 바로 바르지 말고 2~3일 정도 경과를 보면서 붉은 기가 사라진 후에 사용해야 한다.